일상블로깅

아시아 최초 네옴 더 라인 전시회 개최 합의

멋진하프타임 2023. 4. 5. 22:38

반응형

네옴 더 라인이란?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 알사우드'가 발표한 특별 프로젝트로,

1조 달러(대한민국 2년 예산을 넘는 금액)의 초대형 프로젝트입니다. (왕세자가 사이버 펑크를 좋아한다고 하네요. SF에 나올법한 도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사막을 관통하는 직선 형태의 도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워낙 대규모 금액을 투입하는 프로젝트이다보니, 본 프로젝트에 전세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한국에서도 몇몇 업체가 참여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로 인해 경제 호황 효과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

 

네옴시티 상상도 by 홈페이지

 

더 라인 전시회 서울 개최 확정

국토교통부 보도 자료에 의하면,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금일 (4월 5일) 오후 4시, 네옴컴퍼니CEO와의 화상면담을 가졌는데요.

해당 화상 회의에서 아시아 첫 전시회를 개최 하기로 합의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네옴 프로젝트 관련 양국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하네요.

 

개최시기

개최시기는 올해(2023년) 7월에서 9월 사이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개막식에 원장관님을 초청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국토교통부는 향후 네옴 더 라인 서울 전시회가 성황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당 전시회를 계기로 한국 기업과 사우디 네옴 간 네트워크 확대 및 더 큰 프로젝트 협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네옴CEO도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국 국민들이 네옴을 더 잘 이해하길 바라고, 네옴 개발의 진행상황도 소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한국 기업들과의 개발협력 및  투자기회가 클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네요.

 

전체 전시기간 및 규모에 대해서는 국민 수요를 검토하여 최종 결정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쪼록, 성공적인 전시와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동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