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맛집

마시안제빵소 연탄식빵 분해하기

멋진하프타임 2023. 3. 14. 23:01

반응형

지인으로부터 연탄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예전 분들은 구공탄이라고도 했다고 합니다. 구멍이 9개라서, 九(구)孔(공)炭(탄)인데, 원통 모양 연탄이 처음에는 9개의 구멍으로 나왔다고 하네요.

 

그런데 연탄이 아니라, 빵이네요..ㅎㅎ

포장 겉면에 아시안제빵소라고 쓰여있길래, 아시안인 줄 알았더니, 아시안이 아니라, 마시안이었네요.

아시안제빵소 x / 마시안제빵소 o

 

포장은 정말 연탄처럼 생겼습니다.

스티커로, 식빵이라고 써있지 않았으면, 연탄으로 착각할 정도입니다. 오히려 스티커가 연탄에 장난친 것 같은 비쥬얼이네요. ^^

 

연탄식빵 포장마시안제빵소 연탄빵 윗면
흡사 연탄을 연상케하는 리얼한 비쥬얼..

 

연탄을 집게 위해서, 집에 있는 집게를 대동했습니다. 왠지 연탄 집게로 들어야 할 것 같지만, 사실 연탄구멍이 밑에 까지 연결되어 있지는 않아요~

 

연탄빵 집게

 

잘 집히네요.

 

 

식빵을 잘러보면, 구멍이 끝까지 연결되어 있지는 않구요. 

빵은 식빵이라고 한 것처럼, 질감이 식빵과 동일합니다. 그냥 연탄식빵만 먹으면 좀 심심한 느낌이고, 딸기잼등을 발라서 먹으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그냥 식빵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모양이 워낙 특이해서 연탄을 추억하는 분들은 재밌게 먹을 수 있는 식빵입니다.

 

식빵의 질감, 식감과 같습니다.

 

남은 연탄은 연탄식빵은 케이스에 잘 넣어 두었습니다. ^^

 

케이스에 쏘옥

그리고 다시 2차 분해를 시작합니다. 

오... 더 안쪽에 크림이 있었군요.. 크림과 같이 먹으니, 식빵이 더 풍성한 느낌입니다.

 

연탄식빵 내부 분해도

순식간에 다 먹어 버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