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탄의 도구

ChatGPT에게 ChatGPT를 대응하는 법을 물어봤습니다.

멋진하프타임 2023. 3. 9. 13:30

반응형

chatgpt 이미지화

OpenAI가 2022년 11월에 베타 오픈하여 현재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ChatGPT에게 사람으로써 앞으로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물어봤습니다.

여기서 잠깐, ChatGPT란?

GPT 3.5를 기반으로 만든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컴퓨터 언어가 아닌 인간 언어로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에서 답을 줍니다.
아래 URL에 들어가서 테스트해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MS의 Bing에도 추가되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에서만 동작;;;)
 
https://chat.openai.com/chat
 

GPT 3.5란?

OpenAI가 개발한 언어모델 버전 3.5입니다.
수행가능한 작업으로는 각종 언어 관련 문제풀이, 랜덤 글짓기, 간단한 사칙연산, 번역, 주어진 문장에 따른 간단한 웹 코딩, 대화 등이 가능합니다.
 

대화내용

질문과 답은 아래와 같습니다.
 
질문: ChatGPT가 사람의 일을 대체하는 시대에,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남아야할까요?

답변: ChatGPT가 사람의 일을 대체하는 시대에서, 사람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몇 가지 전략이 필요합니다.
1. 새로운 기술과 분야에 대한 학습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이 발전하면서, 새로운 기술과 분야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디지털 기술,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로봇 공학 등에 대한 학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습득 하여, 더욱 높은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2. 창의성과 인간적 감성을 강화
ChatGPT와 같은 기술이 대체할 수 없는 것은 인간의 창의성과 감성입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인간적 감성을 강화하여 ChatGPT와 같은 기술로 대체할 수 없는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예술, 디자인, 문화, 뮤직 등 인간적 감성이 필요한 분야에 더욱 높은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3. 새로운 일자리 창출
ChatGPT와 같은 기술이 일부 직업을 대체하면서. 새로운 일자리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일자리는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을 이용하여, 사람들의 창의성과 인간적 감성을 활용하는 분야에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산업 분야를 창출하고, 이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갖추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녹화 영상

동작한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타 TMI

ChatGPT에 방문하여 여러분만의 질문을 해보세요.
팁을 드리자면, 질문이 상세할 수록 정확한 답을 내놓습니다. 이렇게 까지 해야 되나 싶을 정도로 자세한 정보를 주면 좋습니다.
 
아래는 예시입니다. 더 상세히 물어봐도 됩니다. 
인간처럼 대화하지만, 사실 처리 속도에 있어서 인간과 다르기 때문에, 인간이라면 TMI인 내용을 더 좋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정확도가 올라가는 것이죠. 
 

chatgpt로 여행 물어보기

 
늦기전에 ChatGPT와 대화에 참여하여 생산성을 업그레이드하세요.
 
 
https://chat.openai.com/chat
 
도움이 되셨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