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블로깅

[끝말잇기] 슭으로 시작하는 단어 끝나는 단어

멋진하프타임 2023. 3. 7. 06:28

반응형

여행하는 차 안에서 대화

여행을 하면서 여행지로 이동할때, 지루함을 깰 게임중 끝말잇기가 있는데요. 

오늘은 슭으로 시작하는 단어와 슭을 유도하는 슭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보겠습니다.

 

슭으로 시작하는 단어

 

슭으로 끝나는 단어가 나오면 정말 난감하고, 끝난것 같지만, 단 1개의 단어가 있습니다.

 

바로 '슭곰'인데요. 슭곰발이나, 슭곰코 등.. 합성어로 붙일 수는 있지만, 사실 인정하기 어려운 단어이기는 합니다.

정식 인정 단어로는 '슭곰'이 유일한 것 같습니다.

 

슭곰이란?

 

잠깐 슭곰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슭곰이 뭐냐고 물어볼때 이정도 알고 있으면 가볍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슭곰'이란 조선 정조때 이가환이 지은 어휘집 '물보(物報)'에 따르면 '큰 곰'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사실상 사장된 단어이기는 한데, KBS 2TV 슈퍼TV 일요일은 즐거워의 쿵쿵따에서 부활(?)된 단어이기는 합니다. 일부 국어사전에는 명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옛말이라고 해서 네이버사전 및 다음사전에는 명시되어 있네요. 즉, 큰 곰이라는 뜻입니다.

슭으로 끝나는 단어 (슭 유도 단어)

 

자 이제 슭으로 끝나는 단어를 알아보겠는데요. 끝말잇기의 경우 한 게임당 중복 단어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2번 사용하면 바로 끝말잇기 승리가 가능한 단어들 입니다. ^^ (표준국어대사전에 기재된 단어들)

 

강기슭 : 강물에 잇닿은 가장자리의 땅 (강안)

귓기슭 : 귓기스락(초가집 처마 귀퉁이의 끝)의 준말

기슭 : 산이나 처마 따위에서 비탈진 곳의 아랫부분.

늪기슭 : 늪의 물기슭

멧기슭 : 산의 비탈이 끝나는 아랫부분 (산기슭)

물기슭 : 바다, 강, 못 따위와 같이 물이 있는 곳의 가장자리 (물가)

바닷가기슭 : 바닷가의 기슭에 있는 땅.

산기슭 : 산의 비탈이 끝나는 아랫부분 (멧기슭)

지붕기슭 : 처맛기슭.

처맛기슭 : 지붕의 가장자리

 

승리가 눈앞에 보이시나요? ^^

 

즐거운 하루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