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블로깅

[끝말잇기] 끼로 시작하는 단어는?

멋진하프타임 2023. 2. 20. 17:57

반응형

즐거운 여행을 하다보면, 차안에서 지루하고 졸음이 올때, 끝말잇기로 분위기를 업 할 수 있는데요.

도끼나 토끼등의 단어가 나오면, 갑자기 끼 로 시작하는 단어가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끼'로 시작하는 단어를 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표준국어대사전을 찾아봤습니다^^)

 

당연히 끝말잇기는 명사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은어나 방언도 포함할지는 동네마다 게임마다 다를 것 같은데요. 아래 끼로 시작하는 단어와 풀이를 보시고 취사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끼로 시작하는 단어 가나다 순으로 나갑니다.

 

끝말잇기 끼로 시작하는 단어
끼로 시작하는 단어

아래는 풀이입니다. 그게 무슨말이냐고 반문할때 풀이가 꼭 필요하죠^^

 

끼니 : 아침, 점심, 저녁과 같이 하루 세 번 일정한 시간에 먹는 밥

끼니때 : 끼니를 먹을 때.

끼닛거리 : 끼니로 할 음식감.

끼멸가리 : 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미터 정도, 한국, 만주, 우수리강 등지에 분포.

끼무릇 : 천남성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30cm 정도, 한국, 중국, 일본 등지에 분포.

끼-살이 : 고공살이. 남의 머슴 노릇을 하는 일.

끼식 : 끼니.

끼애기 : 심마니들의 은어로, ‘닭’을 이르는 말.

끼야기 : 심마니들의 은어로, ‘닭’을 이르는 말.
끼어들기 : 차가 옆 차선에 무리하게 비집고 들어서는 일.
끼여들기 : 끼어들기.
끼움 : 건설에서 목재의 옆면에 다른 재목의 뾰족한 끝을 끼워 맞추는 일. 또는 그렇게 끼워 맞춘 자리.
끼움쪽 : 활자를 조판할 때에, 인쇄할 필요가 없는 자간이나 행간을 메우기 위한 나무나 납 조각.
끼움표 : 적어 놓은 글에 다른 말을 끼워 넣을 때 쓰는 기호. 가로쓰기에는 ‘∧’, 세로쓰기에는 ‘<’를 씀
끼워팔기 : 수요자가 어떤 물건을 사고자 하는 마음이 강해서 공급자의 힘이 더 세질 때, 공급자가 수요자가 사고자 하는 물건 외에 다른 물건을 더하여 파는 것.
끼인각 : 수학에서 두 직선 사이에 끼어 있는 각. 사잇각.
끼절가리 : 미나리아재빗과의 여러해살이풀. 높이는 1미터 정도. 한국, 만주, 우수리강 등지에 분포.

 

끼 단어 학습하여, 다래끼, 이끼, 조끼, 도끼, 토끼에도 끄떡없이 준비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