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블로깅

가족영화추천, 10세 미만 아이들과 같이 보기 좋은 영화

멋진하프타임 2023. 2. 13. 12: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목과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OTT도 넘쳐나고, 신나는 영화도 많지만, 애들과 같이 보기 민망한 영화도 있고,

자녀 교육에 관심은 있는데, 영화가 자녀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지 걱정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예전 부터 모아온 것이라. 조금 오래된 영화라 하더라도 아이들과 영화를 같이 보면서 나름대로 정리한 것들 간략하게 올려보겠습니다.

한번에 많이 올리면 스압이 예상되니.. 조금씩 방출해보겠습니다.

이상한 영화를 보는 것보다 괜찮은 영화를 여러번 다시 보는 것도 나름대로 괜찮습니다.

*스포러는 없이 짧은 내용만 적었습니다.

 

실제로 자녀들과 같이 보면서, 이 정도면 아이들과 봐도 괜찮겠다라고 생각되는 것들입니다.

그러나 최종 결정은 부모님이 하셔야겠죠. 그리고, 영화본후 피드백 타임을 가지면 자녀의 세계관 형성이 큰 도움이 됩니다. 

아 잘봤다 하고 끝내지 마시고, 자녀들과 피드백 타임을 꼭 가지세요. 가정이 행복해 집니다.^^

 

실사 영화 먼저 추천드립니다.

 

패딩턴

> 이 영화 아직 안보셨다면 강력추천입니다.

말하는 곰이 런던에서 지인을 찾는 이야기 입니다.

안보셨으면 꼭 보세요. 연기에 구멍이 없고, 그래픽도 잘 만든 작품입니다.

 
패딩턴
새로운 가족을 찾아나선 말썽곰의 특별한 런던 여행기! 말하는곰, 매력있곰, 사고치곰 ‘패딩턴’! 폭풍우에 가족을 잃은 꼬마곰 ‘패딩턴’은 페루에서 영국까지 ‘나홀로’ 여행을 떠난다. 런던에 도착한 ‘패딩턴’은 우연히 브라운 가족을 만나게 되고 그들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가족을 찾아 나선다! 하지만 움직이기만 해도 사고! 만지기만 해도 사고! 1초에 한번씩 사고를 치는 ‘패딩턴’은 브라운 가족의 골칫거리가 되고 만다. 한편, 말하는 곰이 나타났다는 소식에 악당 박제사 ‘밀리센트’는 호시탐탐 ‘패딩턴’을 노리는데… 2015년 새해, 첫번째 해피 어드벤쳐! <해리포터>제작진의 기적 같은 선물이 찾아온다!
평점
8.5 (2015.01.07 개봉)
감독
폴 킹
출연
니콜 키드먼, 벤 위쇼, 휴 보네빌, 샐리 호킨스, 줄리 월터스, 짐 브로드벤트, 피터 카팔디, 매들린 해리스, 새뮤얼 조슬린, 팀 다우니, 조지 뉴턴, 페이스 엘리자베스, 앤큐타 브리번, 빅 와그혼, 배리 마틴, 개리 더글라스

 

패딩턴 2

> 패딩턴 1을 보셨다면, 2를 안 볼 수 없습니다. 런던에서 누명을 쓴 패딩턴 이야기,

풀어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합니다. 스토리에 구멍이 없습니다. 연기력도 우수합니다. 아직 안보셨다면 추천드립니다.

 
패딩턴 2
런던 현지 적응 완료! 더욱 강력해진 트러블을 몰고 패딩턴 IS BACK! 런던 생활 3년 차, 현지 적응 완료한 패딩턴은 이발소 보조, 아쿠아리움 청소, 창문 닦기까지 섭렵, 자칭 알바 마스터로 거듭난다. 루시 숙모의 100번째 생일 선물 비밀의 ‘팝업북’을 사기 위해 한 땀 한 땀 돈을 모으던 패딩턴에게 닥친 곰생 최대 위기! 변장의 대가 피닉스에 의해 비밀의 팝업북 도둑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된 것! 그러나 이대로 물러설 수는 없다! 새로운 감옥 친구들과 브라운 가족의 도움으로 탈출을 감행, 진짜 범인 피닉스를 찾기 위한 털 날리는(!) 추격을 시작하는데!
평점
9.0 (2018.02.08 개봉)
감독
폴 킹
출연
엄상현, 윤세웅, 벤 위쇼, 휴 그랜트, 샐리 호킨스, 브렌단 글리슨, 줄리 월터스, 짐 브로드벤트

 

 

패딩턴 3편은 2023년에 촬영을 한다고 하니, 3편도 정말 기대됩니다.

 

2022년 영국 여왕과 티타임을 갖는 장면이 공개되었네요.

아래 유튜브링크 남겼습니다. ^^

 

 

다음으로는 고전의 대작. 나니아 연대기 입니다.

나니아 연대기를 생각하면, 돌아가고 돌아오는 연출이 언제나 멋집니다. "기대감"과 "여운" 이라는 키워드를 잘 연출하고 있습니다. 나니아의 세계로 들어갈때의 기대감, 현실세계로 돌아온후의 여운, 언제 봐도 멋진 영화입니다

저희 가족은 이 영화를 10번도 넘게 본 것 같습니다. ^^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 옷장속에 다른 세계가 펼쳐지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나니아연대기가 시초입니다. 영화로는 1편이지만, 실제 책으로는 2번째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본 영화에 나오는 디고리 커크 교수가, 1편에서는 소년으로 나옵니다. 이 영화에서 디고리 커크 교수가 루시의 말을 안 믿는 형제들을 의아하게 여기는 장면이 나오는데, 사실 1편에서 디고리 커크도 나니아의 세계에 다녀온 인물입니다. (마법사의 조카도 영화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영화도 아직 안보셨다면, 모든 시리즈에 감동 포인트가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루씨의 연기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나니아 연대기 :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반지의 제왕> 제작진이 선사하는 2005년 판타지 액션 대작 <나니아 연대기: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 판타지 소설의 걸작 C. S. 루이스 원작을 바탕으로 한 <나니아 연대기: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은 총 7편의 작품 중 그 서막을 여는 첫번째 이야기이다...2차 세계대전 중, 전쟁을 피해 먼 친척 집에 맡겨진 네 남매들은 어느날, 그 저택에 있는 마법의 옷장을 통해 환상의 나라 나니아에 들어가게 된다. 마녀의 마법에 빠져 영원히 겨울만 계속되는 나니아... 아이들은 위대한 사자 아슬란과 함께 위험에 빠진 나니아를 구하기 위해 불가능한 모험을 시작하는데.... 올 겨울, 운명이 열리는 순간 신화의 연대기가 시작된다
평점
7.6 (2005.12.29 개봉)
감독
앤드류 아담슨
출연
안나 포플웰, 조지 헨리, 윌리암 모즐리, 스캔다 케인즈, 틸다 스윈튼, 제임스 맥어보이, 키란 샤, 제임스 코스모, 짐 브로드벤트, 엘리자베스 호손, 주디 맥킨토시, 살라 베이커, 짐 메이, 리차드 킹, 스테판 우리, 마크 웰스, 노아 헌틀리, 그레그 쿠퍼

 

나니아 연대기 : 캐스피언 왕자

> 현실로 돌아온 페벤시 남매들이 1,300년 후의 나니아로 다시 돌아가는 이야기입니다. 나니아로 돌아가는 방법, 돌아오는 방법, 모든 것에 감동이 있습니다. 왕가의 암투와 같은 스토리인데, 캐스피언을 도와 텔마린족의 질서를 잡는 이야기 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 잔인한 장면이 없고, 페벤시 가족의 화해, 중간 중간 나오는 대화의 내용에 감동이 있습니다. 나니아인과 미라즈가 이끄는 텔마린인과의 전투씬 또한 멋집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나니아 연대기 : 캐스피언 왕자
나니아 세계로의 귀환… 사상 최고, 그 이상의 환상과 모험이 시작된다! 나니아에서 현실의 세계로 돌아온 지 1년 후, 페벤시 남매들은 마법의 힘에 의해 다시 나니아의 세계로 들어간다. 그러나 그곳은 이미 폐허로 변해 있었다. 나니아 시간으로 벌써 1,300년이란 세월이 흘렀던 것. 그들이 없는 동안 나니아는 황금기의 종말을 고하고, 인간인 텔마린 족에게 점령되어 무자비한 미라즈 왕의 통치를 받고 있었다. 페벤시 남매들을 나니아로 불러낸 건 바로 텔마린족의 진정한 왕위 계승자인 캐스피언 왕자였다. 삼촌 미라즈에게 왕위를 뺏기고 목숨의 위협을 느낀 그는 나니아인들이 숨어 사는 숲 속으로 피신, 그곳에서 페벤시 남매와 만난다. 부왕을 죽인 삼촌을 물리치고 자신의 왕위를 찾게 도와주면 나니아인들의 터전을 돌려 주겠다는 약속을 하는 캐스피언 왕자. 이에 네 남매와 나니아인들은 그를 도와 미라즈의 군대와 전쟁을 벌이게 되는데…
평점
8.2 (2008.05.15 개봉)
감독
앤드류 아담슨
출연
벤 반스, 조지 헨리, 스캔다 케인즈, 윌리암 모즐리, 안나 포플웰, 세르지오 카스텔리토, 피터 딘클리지, 워릭 데이비스, 빈센트 그라스, 피에르프란체스코 파비노, 코넬 존, 다미안 알카자르, 알리시아 보라체로, 시몬 안드레우, 프레드래그 베랙, 데이빗 보울스, 후안 디에고 몬토야 그라시아, 더글라스 그레샴, 애슐리 존스, 클라라 아이소바, 샤인 랜지, 커티스 매튜, 고메즈 샌도발, 얀 파벨 필리펜스키, 데이빗 모틀, 미첼라 드보르스카, 마르쿠스 오도노반, 리암 니슨, 켄 스탓, 해리 그렉슨 윌리엄스, 심 에반 존스, 데이비드 월리엄스, 조쉬 캠벨, 에디 이자드, 틸다 스윈튼

 

나니아 연대기 : 새벽 출정호의 항해

> 페번시 남매중, 루시와 에드먼드만 메인으로 출연을 합니다. 여기에 사촌 유스터스가 나와서 3인이 주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다시 돌아간 나니아의 세계, * 상상한 것이 현실이 되는 동굴에서 사악한 적을 만날때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

7개의 마법의 칼을 소지한 7명의 영주를 찾는 이야기 입니다. 상상력 개발이 필요하다면, 단연코 나니아 연대기 입니다.

 

 
나니아 연대기 : 새벽 출정호의 항해
신비한 5개의 섬, 사라진 7개의 마법 검... 위협적인 녹색 안개의 유혹에 얽힌 미스터리 마법과 판타지로 가득한 진짜 나니아 세상과 만나는 여행!! 페번시가 남매 중 에드먼드와 루시, 그리고 사촌 유스터스는 어느 날, 방에 걸려 있는 그림 속 바다에서 배가 나타나 조금씩 다가오더니 한 순간, 물이 넘쳐 나면서 나니아의 세계로 빨려 들어간다. 실종된 7명의 영주들을 찾아 ‘론 제도’로 가던 캐스피언 일행과 만나 새벽 출정호에 승선, 새로운 모험 길에 오르게 된다. 가장 먼저 도착한 ‘론 제도’. 그곳의 영주인 베른에게서 언제부턴가 정체를 알 수 없는 녹색 안개가 피어 오르고, 그 안개 속으로 끌려들어간 배와 사람들은 영영 돌아오지 않는다는 이야기와 함께 아슬란에게서 받은 7개의 마법의 검을 소지한 7명의 영주가 흩어지면서 힘이 약해져 악의 안개가 피어 오르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위험에 처한 나니아의 운명은 이제 이들 손에 맡겨지고, 5개의 신비한 섬에서 만나는 상상 속 생물들, 사악한 적들과 맞서게 되는데… 론 제도(Lone Island) 정체불명의 녹색 안개 속으로 사라진 7명의 영주와 흩어진 7자루의 마법의 검을 찾기 위한 여정의 시작! 목소리들의 섬(Magician’s Island) 안개의 습격을 피해 투명 주문에 걸린 외다리 난쟁이들, 아슬란이 하사한 7개의 검을 찾아야만 마법을 풀 수 있다! 황금물 섬(Gold Water Island) 모든 것을 금으로 바꾸는 물의 유혹에 빠져 변해버린 영주와 칼, 그리고 드래곤이 된 유스터스. 어둠의 섬(Dark Island) 무서운 상상이 모두 현실화 되는 이곳에서 흩어진 7자루의 칼을 모두 모아야만 녹색 안개가 사라진다! 라만두의 섬(Ramandu’s Island) 동쪽 하늘에서 빛나는 푸른 별을 따라 전진해야만 만날 수 있는 이곳에 도착해야만 여정을 마칠 수 있다!
평점
8.1 (2010.12.08 개봉)
감독
마이클 앱티드
출연
벤 반스, 스캔다 케인즈, 조지 헨리, 윌 폴터, 리암 니슨, 틸다 스윈튼, 윌리암 모즐리, 안나 포플웰, 개리 스위트, 테리 노리스, 브루스 스펜스, 빌 브라운, 로라 브렌트, 콜린 무디, 사이먼 페그, 마이클 맥과이어, 카타리나 헵버드, 타마티 랜지, 메건 힐, 로스 프라이스, 로렌스 코이, 미르코 그릴리니, 다니엘 풀, 니콜라스 닐드, 그렉 파플톤, 닐 영, 스티븐 루크, 아라벨라 모튼, 데이빗 발론, 샤인 랜지, 아서 앤젤, 레이첼 블레이클리, 토니 닉슨, 자레드 로빈슨, 로이 빌링, 나다니엘 파커, 론 켈리, 더글라스 그레샴, 데이비드 서쳇

 

원래 "나니아 연대기 : 은의자" 편의 제작이 예정되었고, 2019년 개봉 예정이었는데.. 넷플릭스가 판권을 모두 사가면서, 조 존스턴 감독의 제작이 취소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습니다. 그로부터 시간이 꽤 흘렀는데, 나니아의 정신을 유지한 다음편이 나오기를 희망합니다.

 

나니아 연대기는 반지의 제왕과는 다른 분위기가 있습니다. 반지의 제왕은 무거운 편이죠. 나니아는 조금 더 가볍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가족과 같이 보기에 무리가 없습니다.

 

다음으로는

닥터 두리틀 (2020)

> 동물과 소통하는 능력을 가진 박사에 대한 이야기인데, 오래된 영화가 있었는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다시 주연을 맡으면서 리메이크된 작품입니다. 이전 작품은 어떤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로다주 영화는 로다주로 인해 재밌는 면이 있습니다. 용이 나오는데, 애들과 보기에 조금 비호감일 수도 있습니다.

 

 
닥터 두리틀
“어떤 위험이 따르더라도 우린 함께 하는 거야” 동물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세상과 단절한 채 동물들과 친구가 되어 살아간다. 어느 날, 여왕에게 알 수 없는 불치병이 생기고 왕국마저 위험에 빠지게 되자, 그의 놀라운 능력만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어진 시간 안에 누구도 가보지 못했던 신비의 섬을 찾아내야만 하고, 두리틀은 친구들과 함께 위험천만한 모험을 떠나게 되는데…
평점
6.7 (2020.01.08 개봉)
감독
스티븐 개건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톰 홀랜드, 라미 말렉, 안토니오 반데라스, 마리옹 꼬띠아르, 마이클 쉰, 옥타비아 스펜서, 쿠마일 난지아니, 존 시나, 셀레나 고메즈, 랄프 파인즈, 엠마 톰슨, 크레이그 로빈슨, 프란세스 드 라 투어, 제시 버클리, 랄프 이네슨, 닉 모하메드, 올리버 쿠퍼스미스

 

알라딘 (2019)

> 아직 안 보셨나요? 경쾌하고 스토리도 좋고, 약간 윌 스미스가 주연인듯 비중이 높기는 하지만, 여러번 본 영화중 하나입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아라비안 나이트 요술램프이야기 입니다. 애니메이션 원작보다 훨씬 재미있습니다.

 

 
알라딘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의 시대. 좀도둑 ‘알라딘’은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주인에게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도 못했던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
평점
8.4 (2019.05.23 개봉)
감독
가이 리치
출연
메나 마수드, 윌 스미스, 나오미 스콧, 마르완 켄자리, 나비드 네가반, 나심 페드라드, 빌리 매그너슨, 조던 A. 내쉬, 아미르 보트로스, 누만 아카르, 알란 터딕, 프랭크 웨커, 카밀 레미에쉐브스키, 아담 콜린스, 조이 앤사, 윌 블라크로브, 에릭 코코, 심규혁, 신재범, 사문영, 민경아, 정성화, 정훈석, 방성준, 박신희

 

사운드오브뮤직 (1978)

> 오래된 영화라고 재미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가족들과 같이 보면 생각보다 흐뭇하고 재미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영화중 단연코 '줄리 앤드류스'의 사운드 오브 뮤직이 최고 입니다. 줄리앤드류스의 발음은 영국에서도 탑에 속할 정도로 정확하다고 합니다. 발음 음량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노년에 의료사고로 고음을 못내게 되었는데, 젊은 시절의 줄리 앤드류스의 전성기를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몇번은 본것 같습니다. 도레미송의 원작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사운드 오브 뮤직
알프스에서 들려오는 환상의 하모니!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합창이 시작된다! 다 함께 도-레-미~♪♬ 음악을 사랑하는 말괄량이 견습 수녀 ‘마리아’는 원장 수녀의 권유로 해군 명문 집안 폰 트랩가의 가정교사가 된다. ‘마리아’는 좀처럼 마음의 문을 열지 않는 폰 트랩가의 일곱 아이들에게 노래를 가르치며 점차 교감하게 되고, 엄격한 ‘폰 트랩 대령’ 역시 마음의 문을 열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리아’는 자신이 ‘폰 트랩 대령’을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만의 비밀을 간직한 채 아이들의 곁을 떠나 다시 수녀원에 들어가기로 결심하는데…
평점
9.6 (1978.02.04 개봉)
감독
로버트 와이즈
출연
줄리 앤드류스, 크리스토퍼 플러머, 엘리노어 파커, 리처드 헤이든, 페기 우드, 차미안 카, 니콜라스 하몬드, 헤더 멘지스, 듀앤 체이스, 안젤라 카트라이트, 데비 터너, 킴 카라스, 애너 리, 포티아 넬슨, 벤 라이트, 다니엘 트러히티, 노마 바든, 길크리스트 스튜어트, 마니 닉슨, 에바든 베이커, 도리스 로이드

 

오늘은 이 정도 추천합니다.

다음번에는 애니메이션중 흐믓한 영화로 추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